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EN_토종네이티브

[7, 8주차 후기] 토종네이티브로 영어공부! 성실하게 영어뇌 만들기!

by 헝탱 2017. 3.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원래 저번주에 7주차 후기를 적어야했는데..


번번히... 듣기랑 말하기 부분을 진행하지 못해서..


강의 중 6, 7, 8주차는 듣기 말하기(문장만들기) 연습을 하는 구간인데요.


솔칙히 8주차는 공부계속하기로 실제로 6, 7주차에 거의 다 알려줬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런데 끝나지 않는 공부로 계속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8주차를 이래저래 지나왔는데요.


공부시간은 늘었다 줄었다 합니다.


죽어도 인식이 안되는 단어는 죽어도 안되서 3일 내내 괴롭힙니다.


그런데 매일 쌓이면 다음날 또 괴롭히고 또 괴롭히고


그런단어가 많아지면  공부시간이  좀 많아지구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8주안에 초보(제기준)는 리셋 안됩니다.


리셋이 안된다는건 유치원 생처럼 말하기 8주강의에 16주 프로젝트로 생각합니다.


저는 안되고 정확히 말해드리면 공부 좀 한 사람들은 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좀더 심층적으로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제가 공부하면서 느낀점은


반만 분석해서 강의로 만든것 같은 느낌 입니다.


예를 들어보면 "car" 이거를 모든 사람이 "자동차" 라고 번역하기도 전에


머리속에는 "자동차"라는 한국어보다는 그림적인 이미지의 "자동차"라고 인식합니다.


그래서 영어뇌를 만든다는 그림으로 또는 한국어보다 빨리 이 단어의


인식을 하는 방식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어로 번역이 되도 상관없다! 입니다.


대신 조건이 한국어보다 빠른 연상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Q : 한국어로 번역이 되도 상관 없다니요? 강의에서 하지말라고 했는데요!


A : 맞아요. 하지마세요. 그렇지만 모르는것보단 아는게 좋고 아는것 보다는 인식하는게 좋습니다. 최대한 번역하는 습관을 버리세요.

모르면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모르는거 계속 영영이나 이미지 연상 해봐야 죽어도 모르고 다르게 이해합니다. 그러면 재미나

흥미도 떨어지니 모르는거에 스트레스 받지말고 하세요. 스트레스 받는 순간 공부가 하기 싫어집니다.


쉬운 단어는 사실 한국어로 번역되기전에 그림으로 또한 어떤 뇌에서 이미지로 연상이 됩니다.


이 부분을 훈련하는 프로그램을 알려주고 스케줄을 잡아주는 영어 공부법입니다.


저 처럼 의문점을 가지고 자신한테 이런 베이스를 통해서 자신의 공부법을


찾는 사람들은 성공한 것이고 아닌 사람은 돈날렸다고 하겠죠?


아마 대 부분의 후기들을 보면 다들 각기 다른 공부법공부스타일


바뀐 뒤 후기를 적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0순위 : 나는 꾸준한 노력파다.


1순위 : 정말 이번에는 영어 좀 떼보자!


2순위 : 어려운 문법에서 벗어나고 편하게 공부하고 싶다.


3순위 : 외국인만 만나면 말이 안된다.


이렇게 추천드립니다.


그냥 이 리셋프로그램을 했을 때 효과를 보는 사람들 순위로 적은것이구요.


개인적으로 영어를 많이 아는 사람에게 추천하구요.


(리셋프로그램이라고 쓰고 익숙프로그램이라고 읽으면 됩니다.ㅋㅋ)


영어 초보인 분들은 적어도 2배~3배의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고 생각하세요.


그리고 9주차 이후도 계속 쓸 예정이구요.


(아직 시작도 못한 부분도 있어서요...)


조금 뜸해 질 수도 있어요.


가장 한가 할 때 시작해서 요즘은 일이 많아져서 퇴근 후 공부만으로도 시간이 훅가네요.



7주차에는 45일차에 잘 저장된 줄 알았는데.... 날아갔고...


48일차에는 출장을 가서 바쁘게 일 좀 했더니 못했습니다.


회사분들이랑 있어서 1시간 내내 붙잡고 있기 뭐했습니다.


그걸 뺴곤 86+53+@+68+75+66 = 348+@분 했네요.



생일이라 공부안한 날이랑 모르고 못 찍은날 빼고는 다했네요.


66+49+61+61+@+71 = 308+@분 했네요.


진짜 예전에 비해서는 공부시간도 확 늘고..


틈틈히 공부하려고 30분씩 쪼개서 할 때도 있고..


언제 적을지 모르겠지만 9주차 이후의 후기도 갈 예정입니다.


적어도 듣기랑 말하기가 될정도가 되었을 때..


아직은 느낌이 안 옵니다. 그냥 정확한 내용 전달은 안 되지만


대충은 알아먹는 정도? 아직 말은 못하구요. ㅋㅋ


뭐 랭귀지익스체인지 방법도 알려줬고 아주 몰라도 시작하라고 하는데


정말 아무것도 모릅니다. 


전체적으로 중학교 이하의 단어 수준인데 해보면 1/3만 알고 모르는게


대부분이라서 조금 더 있다가 시작해보려 합니다.


모두들 열공하세요.


저는 8주차가 끝이 아니라 아직도 진행 중 인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