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EN_토종네이티브

[최종후기] 토종네이티브로 영어공부! 3년이 지난 이후 후기

by 헝탱 2019. 10.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헝탱입니다.

 

토종네이티브에 대한 공부 이후 어떻냐는 질문이 많지는 않지만

최근들어 종종 물어보시는 분들이 좀 있네요.

그래서 제 경험및 관련 주의사항을 적어드릴려고 합니다.

 

참고로 9주차까지 하고 더 이상 토종네이티브를 이용한 공부를 하지는 않았고

제가 100% 정답은 아니라는 점 유의해주시고 봐주세요.

 

우선 결론만 말씀 드리면 저는 강력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이유를 말씀드리면 영어뇌를 만드는 거라고 광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영어를 잘하게 하는게 아니라 영어적 사고를 만드는 작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고 이것만 따라하면 영어적 사고를 할 수 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불가능 했습니다.

 

강의는 발음에 대한 리셋을 했고 단어의 중요성까지 알겠습니다.

사실 강의도 뭘 알려준다라기 보다는 무언가를 하는게 많습니다.

 

입으로 해야하는게 장소적&시간적 제약이 있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나는 출퇴근할 때 등하교할 때 틈틈히 해야지 하시는분들은

공공 장소에서 입을 벌려 소리를 내야하는 첫번째 관문에서 걸리구요.

 

두번째는 차라리 논문 같은 어려운것을 한다면 별로 부끄럽지 않겠지만

저와 같은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사람들은 연습하는게 너무 기초라서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모르겠지만 제가 할 당시에는 난이도가 널뛰기 합니다.

어려웠다가 쉬웠다가 하기도 하구요.

 

어떻게 잘 넘겨서 인제 8주차를 넘어가면 갑자기 외국인 친구를 만드라고 합니다.

어렵습니다. 나는 아직 자신감이 붙지도 않고 문장 구성도 못하는데 외국인 친구를 만나라니..

 

막막합니다. 알려주는 사이트 가봐도 진입장벽이 어마 어마합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 토종네이티브로 영어를 잘하게 될거야 라는 생각은 버리시고

내가 첫발을 잘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강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첫째. 나는 영어 발음이 콩글리시 발음이다.

둘째. 영어 발음 기호를 모른다. (왜 중요한지 모르겠다)

 

이왕 도전하려고 마음 먹은 분이나 이미 결제 하신분들은

강의에서 알려주지 않는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강의를 전부들으면 "아~ 왜 발음이 중요한지 알겠다!"

정도는 오실 겁니다. 그러면 인제 입이 풀린거지 말을 할 수 있다는게 아닙니다.

절대로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아직 우리는 엄청 부족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문장 구성방법 및 단어들을 알아야합니다.

 

제가 실제로 약 3년뒤에 만난 책이고 그때 이런 책을 알았더라면

지금 쯤은 좀 더 잘할 수 있었을 텐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https://yourpresence.tistory.com/261?category=810893

 

자세한 내용은 위의 경로로 가서 보시면 됩니다.

책 광고 아니고 순수하게 좋아서 추천합니다.

(지금은 저 책이 누더기가 되어있어요)

 

단어는 알아서 아무책이나 사서 하세요. 거기서 거기에요.

예문이 있는게 중요하다. 이렇쿵 저렇쿵... 좋은건 압니다.

하지만 그거 자세히 보면서 공부할 줄 알았으면

이런 글 보지도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실전 연습이 필요한데 그게 영어친구 만들기죠.

그런데 토종네이티브에서 알려주는 모든 것은 정말 구려요.

그래서 알려주는 앱은 "미프"라는 앱입니다.

 

약간 애인만드는 프로그램 같지만 생각보다

영어친구 만들기에 최적화된 앱입니다.

 

사용 방법은 모든 사용자들 마다 다르게 사용겠지만

간단한 팁을 드리면 포샵으로 사기쳐도 상관없으니

최대한 이쁘게 사진 하나 올리셔야 친구초대 및 친구신청이 잘 받아집니다.

 

저도 이용하면서 직접 만난적 없고

어짜피 글과 목소리만 들을 친구들이라서 단순한 심리만 이용하시면

만나기도 쉽고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주의사항은 어디를 가든

변태 성향있는 사람들은 어디에나 있으니

다른길로 빠지지 마시고 딱 친구만 구하세요.

 

너무 의식의 흐름데로 적어놓은것 같은데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에 적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제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궁금한게 있으면 댓글이나 메일로 남겨주시면 답변 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