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카카오토

[기초] 카카오토 가이드 #0 (다운로드 및 실행)

by 헝탱 2018.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헝탱입니다. 테일스타에서는 다른 닉네임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토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글로도 정리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기초사용에 대한 부분은 이미 영상을 모두 찍은 상태이고 그 내용을 토대로 글로 적어서 빠르게 찾거나 글로 배우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토?

카카오토는 앱플레이어 자동화 프로그램입니다. 구성은 매니저와 플레이어로 나뉘어져 있으며 매니저는 자동화에 필요한 스크립트들을 조합하여 하나의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램이고 그렇게 만들어진 자동화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게 플레이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토의 경우 많이 들 게임 자동화에 많이 사용하는데 게임 자동화 말고도 앱플레이어를 이용한 모든 조작이 자동이 되기 때문에 그에 관련된 모든 것이 가능하다. 게임 한정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게 아니라서 여러가지 업체에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의 답변이라던지 여러가지 기능들을 할 수 있기에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것을 인지하고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토 다운로드

카카오토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테일스타의 사이트로 들어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게시글 URL : https://tailstar.net/kakauto/23866132 )


다운로드의 버전은 PRO와 1버전이 존재합니다. PRO버전의 경우 내장함수가 업그레이드 되어서 더욱 많은 종류의 자동화 프로그램을 작성 할 수 있는 반면에 약간 어려운 개념들이 몇가지 있어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몇몇개의 개념만 알고 간다면 1버전과 다른게 없고 많은 버그가 수정되어 좋습니다. 간단한 반복만 원하시는 경우에 1버전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프로그램 구성 파일 설명

카카오토 매니저

카카오토 매니저는 다운로드 받고 파일안에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자동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작업창이 뜨게 됩니다. 그안에서 작업을 하시면 되고 본격적인 내용은 다음 포스팅 글에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토 플레이어

카카오토 플레이어는 내가 만든 스크립트 1버전에서는 ".ST1" 확장자를 프로버전에서는 ".KPS", ".KPL" 확장자를 읽어서 그안에 있는 스크립트들을 실행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매니저에서 제어판을 통해 만든 UI로 관련된 상태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SCRIPT 폴더

스크립트 폴더의 경우 내가 따로 원하는 곳에 저장하지 않는다면 매니저에서 작업한 내용의 파일들이 스크립트 폴더에 들어가게 되고 플레이어에서 만들어진 스크립트 파일을 읽는 곳 이기도 합니다. 다른 사람의 스크립트 파일을 읽을 때 꼭 이 폴더에 넣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SET 폴더

제어판을 통해서 UI가 만들어지면 해당 UI의 선택된 정보들이 저장됩니다. 플레이어 자체 UI중 저장아이콘을 누르면 제어판에 있는 정보들이 SET으로 저장되게 됩니다.


ADB_TOOL

앱플레이어와 통신은 ADB라는 것을 통해서 연결하게 되어 있습니다. 앱플레이어와 카카오토를 연결하기 위해서 사용되고 보통은 건들일이 없지만 ADB가 끊기거나 잘 안되는 경우에 ADB_TOOL 프로그램을 실행해 직접 초기화 해주면 다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외 기타

kka, AD 등 CMD명령어를 통해서 실행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내부에 넣어놔 실행 할 수 있는 외부 파일이 있습니다. 이런것들은 플러그인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실제로 카카오토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게임 자동화 프로그램 중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화면 상태를 보내주고 싶은 경우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으 KKA파일 입니다. 이것과 관련된 내용도 나중에 포스팅 하면서 적도록 하겠습니다.


앱플레이어

앱플레이어는 녹스, 모모, 미뮤, 블루스택 등 여러가지가 있고 자신의 컴퓨터에서 원활하게 돌아가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면되고 특정앱마다 잘 맞는 앱플레이어가 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