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공부

조합식 한글 폰트 디자인 기초과정 ②낱자 스케치 완료

by 융톨 2017. 1. 21.
반응형


2주차 수업을 듣고 왔어요ㅎ..ㅎ


○모임꼴과 벌 수 관계 이해하기

-조합 규칙 정하기


○컴퓨터로 옮기기 전, 문장 스케치 



날이 갈수록 그리기가 어려워지는 서체들입니다.. 재밌긴한데... 그리면서도 이걸 왜 하겠다고 했을까 생각이 들기도..하지만

서체를 만들거니까요...! 열심히 해봅니다. 



첫째날 그린 닿자와 모음 스케치 입니다 


처음 시작은 직각으로 시작해 끝은 둥그렇게 끝나는 모양, 그리고 

아래 부분이 라운드로 부드럽게 나오는 모양을 ㄷ, ㄴ ㅂ, 등에 모양에 적용시켜 보겠다는

 글자의 천체적인 모양을 생각해보았어요




첫번째 모임꼴 

마, 모, 뫄, 맘, 몸, 뫔, 맴, 뫰, 매, 뫠 

에 대한 조합규칙 스케치에요.. 

ㅁ 으로 시작되는 ㅗ , ㅓ 글자들은 그리기가  괜찮았습니다ㅎㅎ

전문가가 그린거에 비하면 한없이 부족하지만요 ㅎㅎ..

뫠, 글자등이 다른 글자에 비해서 가로로 두껍다는 인상을 준다고 피드백을 받았어요





풀, 꽃, 바람, 큰솜사탕, 파란하늘, 달무지개 

단어를 그려보았어요

그리드의 칸수를 세고 또 세고 옮겨그리는 작업을 계속 합니다

뭔가 엉성하지요..?ㅎㅎ





3.  

버, 부, 붜

법, 붑, 뷜

벱, 뷌, 베, 붸



이 글자들은 그리면서 멘붕이 오더라구요

특히 뷌... 모르겠다 ...엉엉 글자 두께도 다르고 좀 더 보완작업을 많이 해야겠어요


여기 부터는 수업시간에 다 하지못하고 주중에 따로 시간을 내어서 작업을 했어요 



4. 짢, 휄, 뺐, 욥, 충, 핫, 턴



집중력 고갈로.. 카페에서 작업을 이만 마칩니다

복잡한 글자를 작업할수록 멘붕에...!!


세번째 수업을 듣고 또 적어보도록할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