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EN_해커스톡 영어회화

[영어 공부 #4] 3회차 반복 공부 #4일 코스 (해커스톡 영어회화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by 헝탱 2019. 8.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3회차에 접어 들었습니다. 이제는 조금 이 책이 지겨워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나는 아직 이 책을 정복하지 못했구나를 느끼게 되는 3회차 입니다.

 

3회차 때는 공부 시간이 조금 많이 늘게됩니다. 그러니...조금 참아봅시다. 4일만 고생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3회차 때는 포스트잇이 필요합니다.

100개짜리 너비가 얇은것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기록할 공간이 있을 정도의 크기의 포스트잇이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어떤식으로 사용되는지 아실 수 있습니다.

 

공부방법

공부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날 공부한 25개의 패턴을 어떤 패턴인지 보고 패턴 문장 맞추기

2. 마크하기

3. 틀린 패턴 "패턴문장, 패턴내용, 패턴예제" 적고 말하면서 공부하기

4. 오늘 공부할 25개의 패턴에 포스트잇으로 붙이기

5. 오늘 공부할 패턴 어떤 패턴인지 보고 패턴 문장 맞추기

6. 마크하기

7. 오늘 틀린 패턴 "패턴문장, 패턴내용, 패턴예제" 적고 말하면서 공부하기

8. 전달 틀린 패턴만 다시 확인하고 마크하기

 

마크 관련 설명

마크는 3가지 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① 1초안에 맞춘것, ② 5초안에 맞춘것, ③ 다른 문자을 말하거나 정확하기 맞추지 않은 것으로 3가지 방식으로 마크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1번은 적지 않고 2번은 숫자동그라미, 3번은 숫자만 적습니다. 숫자는 오늘 날자를 적어두면 좋습니다.

 

간략한 플로우를 적어드리면 "확인&마크 > 마크된것 노트에 적기 > 틀린것 확인 후 동그라미 체크" 이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확인하고 공부하고 재 확인" 이런 내용입니다. 

 

TIP

3회차는 정말로 4일밖에 안되는데 2시간을 좀 넘는 공부 시간에 조금 지칠 수 있으나 조금 참으면 쉽게 공부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앞으로 4, 5회차를 위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 할 예정이고 점점 공부시간이 줄어들 예정이니 한번 참고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