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EN_해커스톡 영어회화

[영어 공부 #1] 공부하기에 앞서 (해커스톡 영어회화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by 헝탱 2019.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영어 공부에 관련된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

사실 제 블로그에 있는 토종 네이티브를 이용해 공부를 진행했었고 사실 너무 많은 노력들을 해야 하는 공부라서 쉽게 접하고 쉽게 배우고 그런 내용들은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토종 네이티브 리셋 관련된 공부를 하고 난 뒤부터는 단어의 발음에 좀 더 에너지를 쏟고 있고 실제로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나름 효과를 보고 공부를 하고 있어서 요즘 들어서 잘했다 싶네요.

 

공부 방법에 관련된 내용

잡다한 이야기는 넘어가고 현재 2주~3주째 1 책을 가지고 10번 반복하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모든 영어 공부에는 반복이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영알못들은 무작정 공부하면 너무너무 포기를 쉽게 합니다. 

 

이유는 무작정 공부해서 될 놈이었으면 영알못이 되지도 않았을 테니깐요. 우리에겐 효율적인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무작정 10번 반복하기를 다른 책으로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너무나 많은 양에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해커스 톡 왕초보 영어회화 10분의 기적"이라는 책은 책도 작고 얇고 가볍게 볼 수 있는 책이라서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더라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 리뷰는 저도 10회 반복하기를 진행하고 난 뒤에 최종 리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진행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진행에 대해서 매번 1번씩 반복될 때마다 적으려고 합니다. 

 

다들 제 방법에 "한 번쯤 해볼 만 한데?"라고 느끼신다면 같이 도전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계속 보시기 전에 저는 이 책을 접하게 된 계기가 현재 외국인 친구가 있어서 번역기를 이용해 대화를 하고 있는 상태였고 혼자 스스로 영어 작문을 하면 외국인 친구가 정말로 반 정도는 알아들을 수 없다고 합니다. (정말 기초적인 작문인데도 말이에요.) 그래서 기초부터 다시 해보자 해서 회화 쪽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가끔 대화하다 보면 "아~ 이 문장 책에 있었는데?" 하면서 책을 다시 펼쳐보게 되면서 조금씩 신뢰를 얻어가는 중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