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알고리즘

알고리즘 공부 사이트 및 시작 / 사이트 소개 / 공부 방법

by 헝탱 2018. 3. 13.
반응형

알고리즘 사이트 소개

알고리즘을 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정말 많습니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라고 하면 알고스팟(https://algospot.com)이 아닌가 합니다.

우선 웹에서 코딩을 한것을 테스트 케이스에 검사를 돌려서 실제로 잘 돌았는지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는 사이트이고 댓글에 몇 몇개의 글은 힌트가 있지만 대부분의 글들이 힌트가 없어서 사이트만 보면 자신이 해결하기 전까지 어떠한 정보도 얻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알고스팟 이외에 여러군데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저장을 해둔곳은 알고스팟 포함 3군데 이네요.


첫번째는 "알고스팟" (https://algospot.com)

두번째는 "코드업저지" (http://codeup.kr/JudgeOnline/index.php)

세번째는 "더블릿" (http://59.23.150.58/index.php)


더블릿은 옥상에 가야 알고리즘 문제가 있고 층별로 연습 문제들이 많아서 연습이 많이 필요하신분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입니다.



알고리즘 공부

알고리즘의 여러가지 공부법이 있겠지만 저는 구현을 하면서 이것저것 생각해보고 찾아가면서 시간을 소요하면서 하는걸 조금 선호합니다. 그게 좀 더 머리를 많이 쓰고 많이 유용하다고 판단이 되기 때문인데 단점이 시간이 엄청 들어요. 하지만 의미 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해서 매주 평일마다 한 문제씩 풀어서 풀이 생각과 풀이법을 적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 주관적으로 두서없이 쓰는 글들이 적힐 수 있지만 내용만 원하시는 분들은 코드만 보시면 됩니다.


또한 좋은 코딩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댓글로 더 좋은 내용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C++을 본격적으로 기초부터 공부하였지만 아직까지 개념이 안잡힌 분분이 있어 초급자 느낌을 많이 느낄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