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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헝탱입니다.
너무 간단하게 적을 것 같아서..고민하고 있다가 그냥 적자하고 적습니다.
[ ]안에 있는건 한글로 명시한 것이구요.
[게임오브젝트].GetComponent<Image>().sprite = Resources.Load("[이미지경로]", typeof(Sprite)) as Sprite;
풀어서 설명드리면 이미지 컴포넌트의 "Sprite"를 리소스 경로의 폴더의 이미지경로에 있는 파일을 Sprite로 정의해 넣는 과정입니다.
리소스 폴더는 "Asset-Resources"안에 있는 경로를 말합니다.
유니티에서는 "Resources"라는 폴더가 에셋 폴더안에 있으면 "Resources.Load"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프리팹을 불러와서 "인스턴스(생성)" 시킬 수도 있습니다.
짧지만 유용했을 것이라 믿습니다.
(추가+) 하다보니 멀티스프라이트도 있네요.
Sprite[] sprites = Resources.LoadAll<Sprite>("[이미지경로]");
배열에 저장해서 하나씩 불러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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