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이야기/EN_해커스톡 영어회화

[영어 공부 #6] 6~10회차 반복 공부 #5일 코스 (해커스톡 영어회화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by 헝탱 2019.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6~10회차까지 한번에 적는 이유는 매일 100개의 단어를 보는 코스로 5회차를 전부 진행합니다.

약간 굳히기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부가 잘되는 분들은 10회차로 끝날거라고 생각되지만 저는 좀 더 공부를 해야지 끝날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 회차부터는 마크 방식이 변경됩니다.

저번 회차를 진행하다 보니 마크 방식이 내가 정확히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정확히 알고 있는지 모르고 있는지 알기 위해서 마크 방식을 변경 했습니다.

마크 방식 설명

위의 그림처럼 진행될 예정입니다. 글로 한번더 자세히 말씀 드리면 입에서 먼저 나오는 말이 단어 1개라도 틀리거나 도저히 기억이 안날 때 오늘날자를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머뭇거리면서 생각을 하거나 기억이 안 나고있을 땐 끝까지 기억을 해내서 말로 하시고 오늘 날자에 세모를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패턴 상황을 보고 바로 입으로 나올 때 오늘 날자에 동그라미 표시를 하시면 됩니다.

 

모든 기준은 입으로 나올 때 기준입니다. 머리고 생각하는건 중요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내가 사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는 굳히기 단계입니다. 더듬었지만 정확했다면 세모입니다. 

 

공부 방법

공부 방법은 상황을 보고 패턴 문장만 말하면 됩니다. 100개를 전부 진행하는 것 이기 때문에 반복 학습 단계가 필요 없습니다. 다음날 하는 공부가 반복 + 오늘 공부 포함이니 반복 없이 첫페이지 부터 쭉 진행합니다.

 

1. 패턴 상황을 본다.

2. 입으로 패턴 문장을 말하고 마크 방식에 따라 쭉 체크하며 100개를 전부 확인합니다.

3. 오늘 날자만 적인 패턴 상황과 패턴 문장을 노트에 적어서 다시 공부합니다. (세모, 동그라미 제외)

이렇게 공부를 하시다보면 "연속으로 동그라마 날자가 3개"가 되는 날에는 포스트잇을 "10분 스피킹 핸드북"으로 옮기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옮겨지게 되면 다음날 해야하는 목록에서 제외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중요 포인트는 연속으로 동그라미 3개 입니다. 이렇게 진행하시면 우선 1개의 책을 80% 끝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패턴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패턴 사용은 "10분 스피킹 핸드북"을 보면서 틈틈히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포스트잇을 전부 뺐으면 외워졌다라는 표시니깐 그때 부터는 핸드북을 이용해 공부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실 핸드북이 남았습니다. 핸드북은 진짜로 얇고 휴대성이 좋기 때문에 매일 전부 한번씩 읽어보는 것도 좋고 옮겨놓은 포스트 잇에 똑같이 진행하셔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도 익히시거나 외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으시다면 3일에 한번씩 보면서 잊지 않을 정도로 공부하셔도 좋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