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게임 개발/오류&개발TIP

[TIP #4] 유니티 오브젝트의 이미지를 리소스에서 불러와 직접넣기

by 헝탱 2017. 4.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헝탱입니다.


너무 간단하게 적을 것 같아서..고민하고 있다가 그냥 적자하고 적습니다.


[ ]안에 있는건 한글로 명시한 것이구요.


[게임오브젝트].GetComponent<Image>().sprite = Resources.Load("[이미지경로]", typeof(Sprite)) as Sprite;


풀어서 설명드리면 이미지 컴포넌트의 "Sprite"를 리소스 경로의 폴더의 이미지경로에 있는 파일을 Sprite로 정의해 넣는 과정입니다.


리소스 폴더는 "Asset-Resources"안에 있는 경로를 말합니다.


유니티에서는 "Resources"라는 폴더가 에셋 폴더안에 있으면 "Resources.Load"로 자료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으로 프리팹을 불러와서 "인스턴스(생성)" 시킬 수도 있습니다.


짧지만 유용했을 것이라 믿습니다.


(추가+) 하다보니 멀티스프라이트도 있네요.


Sprite[] sprites = Resources.LoadAll<Sprite>("[이미지경로]");


배열에 저장해서 하나씩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